이더리움 2.0 2020 03 22

이더리움 2.0은 ETH에 대한 비전을 공유

이더리움 2.0 2020 03 22

이더리움 2.0

 

Ethereum 2.0은 이전보다 더 이상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공동 창업자인 Vitalik Buterin은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Ethereum은 시가총액 기준으로 비트코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최근 보도한 바와 같이, 시장 활동이 활발해지는 동안 네트워크가 혼잡해져 확인되지 않은 거래들이 휘발유 가격과 함께 급증했습니다.

이제 Buterin은 확장성에 특히 초점을 맞춰 향후 5-10년 ETH 2.0 이상의 기간에 대해 Twitter에 소개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부테린은 “푸른 하늘” 연구로부터 확실한 변화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정확히 무엇이 가능한지 이해하고 구현 가능한 특정한 원시인들을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말이죠.

이 기간 동안 “Eth1.x와 eth2를 일관성 있는 비전의 일부로 함께 적합하게 만들기”는 호환성을 유지하고 애플리케이션의 원활한 전환을 보장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시장은 불안정하고 속도가 빠릅니다. 그러나 Buterin은 보안과 확장성 모두에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새로운 정보나 기술이 빛을 발함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복잡성을 줄입니다.
Ethereum 2.0은 작업 증명(PoW)에서 저장 증명(PoS)으로 전환되어 네트워크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Buterin은 이전에 Ethereum을 확장할 수 있다고 말한 ZK-SNARKs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했습니다. 개인 정보 기반 기술인 ZK-SNARK는 익명의 암호화 트랜잭션을 더 쉽게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Ethereum은 블록체인을 분할하여 네트워크를 계속 가동할 수 있도록 하는 확장성을 위해 오랫동안 고려되어 온 또 다른 기술입니다. “Shading을 사용하면 단일 컴퓨터의 용량보다 훨씬 높은 대규모 확장이 가능하며, 롤업으로 인해 더 많은 2배 이상의 스케일링이 가능합니다. Eth2는 규모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라고 Buterin이 말했습니다.

Buterin은 이 두 가지를 모두 합치면 더 많은 트랜잭션을 수용하고 네트워크를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rypto 대출 및 대출 회사인 Cred는 NBA 브루클린 네츠의 농구 스타이자 기술 사업가 스펜서 딘위디와 암호 대출을 강화하기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크레딧은 딘위디의 팬들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지분을 이용하여 이자를 벌기 시작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웹사이트에 새로운 글을 올렸습니다.

Cred는 파트너십에 따라 고객이 다른 암호화 자산뿐만 아니라 마그네틱 코인을 사용하여 돈을 벌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사용자는 광고에 따라 연간 10%의 이자를 받게 됩니다. 이용자들은 또한 그들의 암호화 자산을 담보로 대출 서비스에 접근할 것입니다.

이 새로운 계약은 딘위디의 팬들이 그들의 마굿간으로 돈을 벌 수 있도록 허락함으로써 특별히 그들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딘위디는 이번 계약을 통해 팬들 사이에 암호와 블록체인에 대한 인식을 심어줄 것이라고 칭찬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제가 팬들에게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을 얻으면서 암호화와 블록체인의 힘에 대해 교육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에 이루어집니다.”

이 파트너십을 수행하려면 사용자가 약 6개월 동안 Cred 플랫폼에 자산을 잠가야 합니다. 다만, 이자는 매월 피아트나 암호 형태로 지급됩니다.

이번 제휴 수익금의 일부는 딘위디 패밀리 재단에 기부될 것이며, 딘위디 패밀리 재단은 사회의 혜택 받지 못한 청소년들에게 대학 장학금을 제공할 것입니다.

딘위디는 농구공간에 이름을 올렸지만 블록체인과 암호공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NBA 스타는 작년 9월 Ethereum에서 개발한 토큰화 이니셔티브인 드림 팬 공유를 출시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인증된 투자자가 선수의 성공과 연계된 증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페셔널 스포츠 투자 토큰’ 도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따라, 딘위디의 계약은 첫 번째 보안이 될 예정이었지만, NBA는 이 계획을 승인하는 것을 꺼렸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의 상태는 현재까지 분명하지 않습니다.

크레디트와의 파트너십은 이상하게 보일지 모르지만, 그의 트위터 활동이 지나칠지 의심의 여지가 없었던 NBA 스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Posted in news.